TPS 게임 만들기 4일 차_
오늘의 개발
조준모드 총 2가지
블루 프린트 구현 -> C++ 구현
스나이퍼건 스태틱 메시를 추가해준다.
스나이퍼건 컴포넌트 등록을 해주고
부모 컴포넌트를 Mesh 컴포넌트로 설정을 해준다.
복사 해온 스태틱 메시 데이터를 가지고 와서 데이터를 넣어준다.
if문을 통해 데이터 로드가 성공했다면
스태틱 메시 데이터 할당하게 설정해준다. 방어 코드로 데이터로드가 잘못 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넣어준다.
총 위치와 총 크기 설정을 해준다. 이제 다시 블루 프린트로 넘어가서 제대로 되었는 지 확인을 해본다.
이제 총을 변경 할 수 있도록 인풋액션으로 총 입력키를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IA_ SniperGun 과 IA_GrenadeGun 을 만들어 주었다.
맵핑으로 가서 추가해주고 키보드 입력값을 설정해준다.
IA_GrenadeGun 는 1을
IA_ SniperGun 는 2를 주었다.
이제 다시 플레이어에 가서 만든 InputAction을 넣어준다.
생성자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건이 무엇인지 설정해주기 그렇지 않으면 처음 실행 할 때 무기가 두개가 동시에 나온다.
설정 후에는 설정한 무기로 나온 모습이 보인다.
이제 스나이퍼 총 조준 모드를 만들기 위해서 인풋 액션을 새로 만들어주고
맵핑에 만든 액션을 넣어준다 키값을 Left Ctrl로 설정해준다.
조준 모드를 만들기 위해 UI를 생성해주고 이미지를 넣어주었다.
UI를 추가를 하고 나면 빌드에서 "UMG"를 추가해줘야함 안 하면 빌드 오류가 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