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노트
총기 시스템
- 총기 변경 기능 구현
- 총기 발사 시스템 (일반 총, 스나이퍼 총, 적 AI 적용)
FSL 체계적인 구조 및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 코드 기반의 라이브러리 설계
인헨스드 인풋
- 캐릭터 이동 시스템
- 캐릭터 애니메이션 및 몽타주 설정
프로젝트 파일 관리
- 한글 UTF 변환 지원 기능 추가
- 자주 사용하는 매크로를 미리 정의하여 활용
로그 시스템
- 게임 모드에서 프린트 로그 출력
- 블루프린트 실행 시 아웃로그에서 로그 확인 가능
- 로그 필터 기능 활용 (시스템 로그가 많을 경우 원하는 로그만 확인 가능)
- 추후 필요한 로그 추가 가능
게임모드에서 프린트 로그를 찍으면 블루프린트에서 실행 했을 때 아웃로그에서 만든 로그를 확인해 볼수 있다.
블루프린트 실행 시 아웃로그에 로그가 찍혀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필터에서 내가 남긴 로그를 필터해서 확인 해 볼수 있다.
시스템상 로그가 많이 있을 경우 필터해서 원하는 것만 볼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원하는 것만 추후에 추가할 수 있다.
폴터 찾기를 하면 메인 메뉴에 해당 파일로 이동하게 된다.
파일을 선택하여 복사하면 경로가 복사가 된다.
카메라 세팅값 블루프린트로 위치를 먼저 잡아주면 미리 볼 수 있어서 좋다.
C++ 로 세팅을 해주기
위에 있는 세팅값을 코드로 받아적은 모습
블루프린트와 코드에서 둘다 세팅을 하면 에러가 생기니 지워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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