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구현
총 2종
레이트레이스 사용
총알 만들기 부터 시작 언리얼 에디터를 들어가서 Actor를 상속 받은 Bullet를 만들어 준다.
라이브 코딩이 끝나면 비주얼스튜디오에 모두 다시 로드를 눌러주기
발사체를 사용하는 것을 이용
발사체에 필요한 UProjectileMovementComponent 를 만들어준다 날라가는 것들은 이것으로 만들어준다.
충돌체 설정
외관 설정
발사체 설정
설정을 마치면 블루프린트 에디터로 넘어가서 Bullet을 만들어준다.
클레스를 열어보면 잘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총알을 만들었으니 총알을 발사 할 수 있도록 액션을 만들어준다.
액션이 하나이기 때문에 Digital로 설정해준다.
플레이어 메쉬에 총을 붙여준다.
이제 총을 발사 할 수 있도록 총을 만들어준다.
대괄호의 this가 캡처이다 대괄호에 무엇을 넣느냐에 따라 어떤 식으로 적용이 될지 달라진다.
함수와 동일함 대괄호 다음 소괄호는 함수의 매개변수의 역할을 한다.
보이드는 함수의 리턴값을 뜻함
중괄호는 함수의 몸체 역할을 한다. 람다식에서 어떤 것이 실행 될지 구현부를 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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